[카드뉴스] ‘남녀 임금격차’는 페미니스트가 퍼트린 날조된 괴담

남녀 간 임금격차에 대한 미국 교수들의 분석

남녀 간 임금격차는 성차별에서 오는 것이 아니에요. 남성과 여성이 추구하는 커리어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거죠. 또 대부분의 여성이 남성만큼 치열한 경쟁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우리는 많은 실험을 통해 알아낼 수 있었죠. 게다가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자신의 여가를 중요하게 여기는 경향도 있어요. 이런 다양한 ‘차이’에서 임금격차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미경제학회 AEA의 학회장이자, 미국 하버드대학 경제학교 교수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평균적으로 적은 임금을 받는 원인은 상당히 많이 존재합니다. 임금격차의 원인은 그렇게 단순하게 알 수 있는 게 아니에요. 만일, 임금격차의 원인이 약 50가지라고 칩시다. 그럼 그 50가지를 또 하나하나 20개씩 나눌 수도 있단 말이죠. 그런데 이념론자들은 머리로 분석하지 않고 감성적으로 분석합니다. 왜 남녀 임금격차가 있는가에 대해 오직 한가지 말만 반복하죠. 사회적 억압! 오직 그것 밖에 모르는 거예요.
-전 하버드대학 교수이자, 현재 토론토대학 심리학 교수

임금격차 루머는 페미니스트들이 퍼트린 날조된 괴담입니다. 만약 같은 일을 하고도 남성이 더 많은 임금을 받는다면 기업가들은 왜 직원 모두를 여성으로 고용하지 않을까요? 대부분의 기업 최대지출은 바로 인건비 부분입니다. 여성들만 고용했을 때는, 지출의 4분의 1을 절약할 수 있죠. 기업가들이 수학을 못하는 걸까요? 아니죠, 페미니스트들이 수학을 못하는 겁니다. 그리고 수학뿐 아니라 진실을 보는 눈도 가지지 못한 사람들이죠.
-미국기업가협회 AEI 소속 학자이자, 전 교수, 작가

관련 기사
1. 유리천장, 남녀 임금격차의 진실
2. [독자기고] 손예진·공효진 수억원대 출연료와 컵라면, 진짜 ‘투쟁’과 ‘억압’이란?
3. 남녀임금 격차 ‘떡밥’의 숨겨진 진실

김준 기자

리얼뉴스 편집 책임자
realnewsedito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