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이벤트

오뚜기 ‘진라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기념 골드에디션 출시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본격적인 겨울철 라면 성수기가 시작됐다. 올겨울에는 전 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를 앞두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라면 시장은 뜨겁게 달아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오뚜기라면은 올해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큰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다. 오뚜기의 대표라면인 진라면, 스낵면, 참깨라면, 진짬뽕 등이 꾸준한 인기를 보이며, 함흥비빔면, 콩국수라면, 리얼치즈라면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라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오뚜기라면의 시장 점유율은 25.0%(2017년 9월 기준)로 2014년 대비 7% 증가한 성과를 보였다.

30년간 변함없는 인기! 오뚜기 대표라면 ‘진라면’
1988년 출시된 오뚜기 진라면은 대한민국 라면의 대표 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맛도 국물도 진한 라면’을 의미하는 오뚜기 진라면은 순한맛과 매운맛 2가지로 출시돼 쫄깃하고 찰기 있는 면발과 진한 사골 국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뚜기는 변해가는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해 면발과 스프의 소재 개발 등 진라면의 맛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진라면 봉지 개별 제품의 시장 점유율은 14.1%(2017년 9월 기준)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오뚜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서포터 선정

특히 오뚜기는 올해 2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대회의 공식 라면 서포터로 선정돼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후원에 앞장서고 있다. 오뚜기라면 전 제품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엠블럼을 적용, 전 세계의 축제인 2018평창 동계 올림픽대회에 오뚜기 라면을 알릴 채비를 갖췄다. 또한, 진라면을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며 금메달 획득의 염원을 담은 한정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 진라면 골드에디션’을 출시했다.

오뚜기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진라면 골드에디션 소비자 인증샷 이벤트와 진라면 ‘진앤지니 평창’ 서포터즈 활동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짬뽕라면 열풍의 주인공! 진짜 짬뽕 ‘진짬뽕’
2015년 국내 라면 시장에서 프리미엄 짬뽕라면 열풍을 일으키며 최고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한 오뚜기 진짬뽕은 출시 1년 만에 1억7000만개가 판매됐고, 지난 9월까지 누적판매량 2억1000만개를 돌파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오뚜기 진짬뽕은 쫄깃하고 탱탱한 굵은 면발과 오징어, 홍합, 미더덕 등의 해물맛, 다양한 채소, 고춧가루를 센 불에 볶은 불맛, 치킨, 사골 육수로 우려낸 개운하고 진한 국물맛이 특징으로 진짜 짬뽕 그 이상의 맛을 자랑한다.

특히, 올해는 11월부터 진짬뽕의 열풍을 함께했던 주역인 영화배우 황정민의 신규 TV 광고를 방송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진짬뽕의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서영 기자

김서영 기자

리얼뉴스 청소년보호정책 책임자
vang1277@gmail.com
김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