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그 페미니즘이 당신을 불행하게 하는 이유

그들이 말하지 않는 진실

<그 페미니즘이 당신을 불행하게 하는 이유>(오세라비·박가분·김승한·박수현 공저 / 리얼뉴스 출판)

2016년 5월 강남역 노래방 살인사건 이후 한국 사회의 젠더 갈등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메갈리아·워마드라고 불리는 남성 혐오 커뮤니티가 등장했고, 넥슨 게임의 성우 교체 논란, 홍대 누드모델 몰카 사건, 천주교 성체 훼손 사건, 이수역 사건 등이 잇달아 터지며 한국 사회를 시끄럽게 했다.

여성계에선 20~3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래디컬 페미니즘이 힘을 얻어 목소리를 높이고 있고, 이에 대해 젊은 남성들이 크게 반발하면서 여성 우대 정책을 펼치는 문재인 정권의 20~30대 남성 지지율은 급격히 하락하고 있다.

이러한 젠더 갈등은 그동안 한국 사회를 주름잡아 왔던 보혁 갈등, 지역 갈등에 이어 새로운 전선을 조성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젠더 갈등 상황에서 이제 페미니즘은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전가의 보도처럼 써먹던 ‘여성 혐오’와 ‘미러링’, ‘남성 혐오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등의 구호가 더 이상 사회적으로 통용되지 않고 오히려 자신들의 모순만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변화하길 거부하는 페미니즘은 결국 모두를 불행하게 만들 것이다. 이 책은 젠더 이슈에서 길을 잃은 페미니즘이 행한 잘못된 관행들과 그로 인해 나타나는 각종 병폐 그리고 그동안 도전받지 않은 이론적 오류들을 담았다.

공동 저자들 모두 <리얼뉴스>의 기자와 필진으로 본 매체에 기고된 칼럼과 기사를 담았다.

구입처 링크